SLIDE
- AMAZING IN MOTION
-
렉서스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통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브랜드 영역에 한정되지 않고 기대를 뛰어 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상상력과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다
영화 <백 투 더 퓨처 2> 에서 주인공 마티 맥플라이가 미래 세계로 날아가 타고 다녔던,
하늘을 나는 스케이트 보드. 영화 속에 펼쳐진 단순한 상상의 결과물이 렉서스에 의해 실현되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 스케이트 보드 전문가에게도 이 프로젝트는 도전의 연속이었으며, 이 모든 분야의 한계를 확장시키겠다는 목표 하나로 시작되었습니다.
약 1년 6개월간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제작된 호버보드(Hoverboard) 의 특별한 움직임으로 즐거움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그 방법이 문제일 뿐입니다. Lexus Chief Engineer, Tanahashi Haruhiko
호버보드(Hoverboard)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술의 응용과 혁신이 필요했습니다.
자기 부상 기술을 보드에 통합하고, 초전도 자석이나 액체 질소의 최적화된 조합에 도달하기까지 모든 과정이 도전이었습니다.
호버보드(Hoverboard)의 핵심 구동원리는 2개의 저온유지 장치 안에 있습니다.
장치 안 초전도체가 액체 질소에 의해 영하 197도로 냉각되면 바닥에 깔린 레일 사이에 발생하는 반발력으로
공중에 뜰 수 있게 되는데, 이 힘은 호버보드 위에 사람이 서거나 점프할 수 있을 만큼 강하기도 합니다.
독일 드레스덴에서의 대규모 테스트를 거친 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보드 라이딩의 다양한 스타일과
건축 기술이 접목된 '호버파크 Hoverpark' 를 제작하였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최장 200m 에 이르는 자기 레일이 설치되었고, 이를 이용하여 수면 위를 주행하는 기술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EXUS의 스핀들 그릴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호버보드는 첨단 소재와 천연 대나무 소재에
이르기까지 렉서스 차체에 사용되는 소재들로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