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creative masters 2019

WHAT IS CREATIVE MASTERS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CREATIVE MASTERS)’는 2017년에 시작한 렉서스의 신진 작가 발굴 프로젝트입니다.

렉서스는 사람이 만들어 내는 것의 가치를 추구하고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이들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라 정의하였습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를 통해 매년 새로운 작가들을 선정하여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을 제작하고 판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CRAFTSMANSHIP’의 가치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마켓(크마마켓)을 2018년부터 개최하여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오고 있습니다.
WHY WE STARTED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의 시작

렉서스에는 자동차를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 장인이 존재합니다. 렉서스의 장인은 최소 25년의 숙련 기간을 거쳐 극도로 세심한 감각이나 시각을 통해 공정상의 사소한 오차를 잡아내고, 프로세스 완성률을 극대 화합니다.

이 기술 장인이 가지고 있는 크래프트맨쉽(CRAFTSMANSHIP) 정신이야 말로 렉서스가 고객에게 전하고 함께 공감하고 싶은 중요한 가치입니다.



렉서스는 이 가치를 자동차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물건에서도 찾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였습니다.

이에 사람의 손을 통해 물건을 만들어 내는 작가들을 발굴, 지원하고 그들과 함께 ‘CRAFTSMANSHIP’ 문화를 발전시키고자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를 시작했습니다.
FUTURE

2019년에도

렉서스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를 발굴하고 함께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을 제작하려 합니다.



이는 단순히 브랜드 상품을 제작하는 것이 아닌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가 가지고 있는 신념과 철학을 조명하여 ‘CRAFTSMANSHIP’의 문화를 만들고, 함께 성장해 가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