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creative masters 2019

  • lexus creative master award

    렉서스는 사람이 만들어 내는 가치(CRAFTSMANSHIP)를 추구하고
    자신만의 신념과 철학을 지키고자 하는 분들을
    발굴, 지원하고, 함께 렉서스 에디션을 만들고자 합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기술과 세상 속에서도
    사람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움과 가치를 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제작 지원비가 제공되며
    최종 완성 제품은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렉서스 전시장 및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챕터원(Chapter1)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기간
    2019.11.01 – 11.22

    THEME SENSES

    2019년 어워드 주제는 ‘SENSES(감각)’입니다.

    렉서스를 경험하는 것은 눈으로 차의 외관을 보는 것에서부터,
    엔진 사운드를 듣고, 고급스러운 가죽 시트의 감촉을 느끼고,
    차에서 나는 냄새를 맡는 것까지 모든 감각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물건을 경험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감각이 사용됩니다.
    2019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에서는
    다양한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을 기다립니다.

    심사 기준

    • 50%

      주제에 알맞고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잘 담긴 디자인

    • 20%

      상품화 준비가 충실히

      진행된 출품작

    • 20%

      실용성을 가진 제품

    • 10%

      조형성, 심미성을

      가진 디자인

    공모전 진행 일정

    • 2019년 11월 1일 ~ 22일 공모 접수

      접수 양식을 작성하여

      어워드 공식 메일로 접수

    • 2019년 12월 9일 당선작 발표

      최종 4팀의 당선자 선정

    • 2019년 12월 16일~
      2020년 2월 28일
      상품 개발

      심사위원과 함께
      최종 제품 제작 및

      상품 양산화 준비

    • 2020년 3월 11일 ~ 15일 서울리빙
      디자인페어 참여

      2020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여 및 제품 공개

    • 2020년 3월~ 입점 및 판매

      판매 개시

      렉서스 전국 공식 전시장,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및

      챕터원 온ㆍ오프라인 몰

    공모전 안내

    접수기간 2019.11.01(금) ~ 2019.11.22(금)
    오후 06:00까지
    선정작 발표 2019.12.09(월)
    선정작 특혜 최종 위너: 4팀
    • 제품 Mock-up 제작비 지원 (1,000만원 내)
    • 홍보 컨텐츠 제작 (사진, 영상)
    • 2020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여
    • 챕터원 온, 오프라인 몰 입점
    • 렉서스 전국 공식 전시장 및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전시, 판매 지원
    • 렉서스 차량 시승
    • 향후 렉서스 브랜드 행사 (런칭 행사, 모터쇼, 크마마켓 등) 공동 참석 및 협업 가능
    공모 부문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제품 디자인 제안 (단품)
    • 의류, 신발, 지갑 (남, 녀, 공용) / 악세서리 / 가구, 조명 (테이블, 의자, 수납장 등 소규모의 가구) / 키친 (용기, 트레이, 코스터 등) / 스테이셔너리 (오피스 용품, 토이 등) / 침구류, 커튼 (방석, 덮개 등) / 그 외 욕실 용품, 장식용 오브제 등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접수 방법 ① 제품의 형태와 컨셉이 명확히 담긴 최종 이미지 5장 이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다운로드 받기)
    • 작품의 전면, 후면, 측면 등 제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사진으로 권장
    • 실제 제작된 목업 또는 제품의 사진을 가장 권장 (3D 렌더링 혹은 스케치도 가능)
    • 파일 크기 및 형식: 1920*1080 (JPG 또는 PNG)
    ② 제출 양식 문서 작성
    (양식 다운로드 받기)
    • 파일 형식: .docx 또는 .pdf
    ①, ②번을 공식 메일로 제출
    (lexuscreativemasters@gmail.com)
    • 공식메일 접수 시 메일 제목:
      2019 어워드 제출_이름
    심사 기준 주제에 알맞고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잘 담긴 디자인 (50%) 상품화 준비가 충실히 진행된 출품작 (20%) 실용성을 가진 제품 (20%) 조형성, 심미성을 가진 디자인 (10%)
    참가자
    주의사항
    출품작의 공정 과정 중 손으로 거치는 작업의 비율이 5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아래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 상품 개발 기간: 2019.12.16(월)-2020.02.28(금)
    • 2020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여: 2020.03.11(수)-03.15(일)
    수상작의 제품 고도화 작업은 2019.12.16(월)-2020.02.28(금)의 기간 동안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심사위원과 수정, 보완을 거쳐야 합니다. 최종 완성되는 제품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판매 채널에는 렉서스 공식 전시장,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챕터원이 포함됩니다.
    공모전 문의처 lexuscreativemasters@gmail.com

    심사위원 소개

    • 구병준
      • PPS 대표
      • 라이프 스타일샵 챕터원 운영
      •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
      •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18 심사위원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스타상품 심사위원
      • 전)스페이스 크로프트 디자인디렉터
    • 백종환
      • WGNB 대표
      • 2019 ICONIC AWARDS 심사위원
      • 2019 FRAME AWARDS
        “BEST USE OF COLOUR” 수상
      • 2018 ICONIC AWARDS
        “2018 올해의 스튜디오” 수상
      • 2018 IF AWARD “GOLD” 수상
      • WORLD INTERIORS NEWS
        WIN AWARDS 2018 FINALIST
    • 최태혁
      • 씨에이치피드 대표 및 콘텐츠 디렉터
      • 전)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B> 편집장
      • 전) 디자인하우스 월간 <DESIGN> 에디터
      • 칸 국제광고제 디자인부문 은사자상 수상
      • 2018 IF AWARD “GOLD” 수상
      • 2019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외
        다수 강연 진행

    역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

    • LEXUS CREATIVE MASTERS EDITION 2017

      김길수 작가의 수제 안경,
      김현주 작가의 마블 트레이,
      송범기 작가의 커피팟,
      이상호 작가의 머그 세트
    • LEXUS CREATIVE MASTERS EDITION 2018

      구병준X윤라희X이재하 작가의 싱크박스,
      김수연 작가의 레이어드 블루(트레이),
      박종진 작가의 타임라인(펜 트레이),
      윤상혁 작가의 합(도자기)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은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와 렉서스 전시장 및 챕터원 온 오프라인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렉서스는 수상작의 전시 및 홍보자료 배포, 렉서스 공식 홈페이지 게재 등 공모전 개최와 홍보 목적상 필요한 범위에서 수상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판매, 전시 등에 대한 계약 조건은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합니다. 단 상품에 대한 지식재산권 (특허∙실용신안∙의장∙상표∙저작권 포함)은 수상자에게 귀속됩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응모작이 창작이 아닌 모방이나 표절로 밝혀지거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위 경우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수상 혜택과 관련된 것을 반환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소식 지인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