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creative masters 2021

lexus creative master award 2021

렉서스는 사람이 만들어 내는 가치(CRAFTSMANSHIP)를 추구하고
자신만의 신념과 철학을 지키고자 하는 분들을
발굴, 지원하고, 함께 렉서스 에디션을 만들고자 합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기술과 세상 속에서도
사람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움과 가치를 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되신 분께는 제작 지원비가 제공되며
최종 완성 제품은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및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챕터원(Chapter1)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THEME VISIONARY

2021년 어워드 주제는 ‘VISIONARY’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2020년.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침체된 오늘날 절실히 필요한 건
오늘을 딛고 나아가야 할 내일에 대한 제시입니다.
렉서스는 기존의 소재와 도구, 작업 방법, 컬러, 질감과는 다른
새로운 공예 제품을 통해 공예 시장과 사용자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자 합니다.
어제와 오늘날 공예의 전환점이 되어

공예의 내일을 이끌 제품을 기다립니다.

심사위원 소개

  • 구병준
    • PPS 대표
    • 라이프 스타일샵 챕터원 운영
    •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
    •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18 , 2019 심사위원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스타상품 심사위원
    • 전)스페이스 크로프트 디자인디렉터
    구병준 사진
  • 백종환
    • WGNB 대표
    • 2019 ICONIC AWARDS 심사위원
    • 2019 FRAME AWARDS
      “BEST USE OF COLOUR” 수상
    • 2018 ICONIC AWARDS
      “2018 올해의 스튜디오” 수상
    • 2018 IF AWARD “GOLD” 수상
    • WORLD INTERIORS NEWS
      WIN AWARDS 2018 FINALIST
    •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19 심사위원
    구병준 사진
  • 최태혁
    • 씨에이치피드 대표 및 콘텐츠 디렉터
    • 전)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B> 편집장
    • 전) 디자인하우스 월간 <DESIGN> 에디터
    • 칸 국제광고제 디자인부문 은사자상 수상
    • 2019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외
      다수 강연 진행
    •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19 심사위원
    구병준 사진

심사 기준

  • 50%

    주제에 알맞고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잘 담긴 디자인

  • 20%

    상품화 준비가 충실히

    진행된 출품작

  • 20%

    실용성을 가진 제품

  • 10%

    참신성, 조형성, 심미성을
    가진 제품

공모전 진행 일정

  • 2020년 10월 19일 ~
    2020년 11월 8일
    공모 접수

    구글 설문지를 통해 접수

    당선 후보작에 한하여 실물 심사 및
    후보자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2020년 11월 23일 당선작 발표

    최종 4팀의 당선자 선정

  • 2020년 11월 30일 ~
    2021년 1월 8일
    제품 개발

    심사위원과 함께
    최종 제품 제작 및

    상품 양산화 준비

  • 2021년 2월말 예정 입점 및 판매

    판매 개시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및
    챕터원 온ㆍ오프라인 몰

공모전 안내

접수기간 2020.10.19 (월) ~ 2020.11.8 (일)
오후 11:59까지
선정작 특혜 최종 위너: 4팀
  • 제품 Mock-up 제작비 지원
    (1,000만원 내)
  • 홍보 컨텐츠 제작 (사진, 영상)
  • 챕터원 온, 오프라인 몰 입점
  •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전시, 판매 지원
  • 렉서스 차량 시승
  • 향후 렉서스 브랜드 행사
    (런칭 행사, 모터쇼 등)
    공동 참석 및 협업 가능
  • *COVID-19 상황에 따라 선정작 특혜
    일부 내용 변동 가능
공모 부문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제품 디자인 제안 (단품)
  • 의류, 신발, 지갑 (남, 녀, 공용) /
    악세서리 / 가구, 조명 (테이블, 의자,
    수납장 등 소규모의 가구) /

    키친 (용기, 트레이, 코스터 등) /
    스테이셔너리 (오피스 용품, 토이 등) /
    침구류, 커튼 (방석, 덮개 등) /

    그 외 욕실 용품, 장식용 오브제 등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접수 방법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
(지금 접수하기)
  • 구글 설문지를 통해 항목 작성 및 최종 이미지 5장 이내 첨부
  • *작품의 전면, 후면, 측면 등 제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사진으로 권장합니다.
  • *실제 제작된 목업 또는 제품의 사진을 가장 권장합니다. (3D 렌더링 혹은 스케치도 가능)
  • *파일 크기 및 형식: 1920*1080 (JPG 또는 PNG)
  • *접수할 최종 이미지는 자유롭게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 동일한 제품 사진을 하나 이상의 컷으로 구성해도 무방하며, 텍스트 표시에 대해서도 제한이 없습니다.
  • 제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위너 선정 후 에디션 생산 시 제품 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를 필수로 적용합니다.
  • 본 어워드 참여 시 제품 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적용은 필수 및 권장 사항이 아니나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로고 파일을 함께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다운로드 받기)
심사 방법 심사는 하기의 순서와 같이 진행됩니다.
  • ① 서류 심사
  • ② 선정 후보 제품 중 위너 선정 인원 수(4팀)의 5배수 실물 심사

    위너 선정 조건 중 실물 심사 진행은 필수 사항으로 ②번 해당 팀은 11/17까지 제품 전달 필요
    전달 비용은 직접 부담하며 위너 발표 이후 1주일 이내 제품 반납 예정

  • ③ 실물 심사자 중 일부 인원 인터뷰 진행
심사 기준 주제에 알맞고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잘 담긴 디자인 (50%) 상품화 준비가 충실히 진행된 출품작 (20%) 실용성을 가진 제품 (20%) 참신성, 조형성, 심미성을
가진 디자인 (10%)
참가자
주의사항
출품작의 공정 과정 중 손으로 거치는 작업의 비율이 5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아래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 상품 개발 기간: 2020.11.30(월)~2021.1.8(금)
  • 내년 상반기 디자인 페어 참여
  • *COVID-19 상황에 따라 수상자 활동 일부 내용 변동 가능
수상작의 제품 고도화 작업은 2020.11.30(월)~2021.1.8(금)의 기간동안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심사위원과 수정, 보완을 거쳐야 합니다.
최종 완성되는 제품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판매 채널에는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챕터원이 포함됩니다.
발표 방법 2020.11.23 (월) 오후 6:00 발표

2021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홈페이지 및 렉서스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공지
위너 선정자에 한해 개별 유선 연락 진행

공모전 문의처 [email protected]
유의사항
  • 렉서스는 수상작의 전시 및 홍보자료 배포, 렉서스 공식 홈페이지 게재 등 공모전 개최와 홍보 목적상 필요한 범위에서 수상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판매, 전시 등에 대한 계약 조건은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합니다.
    단 상품에 대한 지식재산권 (특허∙실용신안∙의장∙상표∙저작권 포함)은 수상자에게 귀속됩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응모작이 창작이 아닌 모방이나 표절로 밝혀지거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위 경우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수상 혜택과 관련된 것을 반환 요청할 수 있습니다.